● 개인약관 및 개인정취급방침 동의
가입을 원하시면 아래의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귀급방침]을 반드시 읽고 동의해 주세요.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트아레나(이하 ‘회사’라 함)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아트아레나( http://www.artarena.co.kr )이하 "아트아레나"이라 함)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아트아레나 쇼핑몰에 작가작품의 홍보만을 할수도있고,

상품판매도 할수있습니다.
또한,판매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가입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아트아레나 구매회원 이용약관(이하 “구매이용약관”이라 함) 제2조를 따릅니다.

 

제3조(효력)
1.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아트아레나 구매이용약관의 내용 중 성질상 판매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내용은 제1항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의해 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구매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본 항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임을 확인합니다.
3. 이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아트아레나에 공지하며, 판매회원이 변경된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판매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서비스 이용 기준일 현재 구매이용약관상의 만19세 미만의 회원이 본 판매이용약관상의 판매회원 중 개인 판매회원으로 전환하려고 할 경우 또는 전환 없이 직접 개인 판매회원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경우 등 만 19세 미만의 개인 판매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서 및 입증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당해 회원이 본 규정을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회원은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5. 구매이용약관상의 회원이 개인 판매회원으로 전환하고자 할 경우 또는 전환 없이 직접 개인 판매회원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경우 등 개인 판매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의 신원확인 목적 등을 위하여 범용공인인증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신원확인 수단에 대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범용공인인증서 등 회사가 요구하는 관련 자료를 회사가 요구하는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본 규정을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사이트 로그인, 상품 및 용역의 등록 또는 판매 등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판매수수료와 결제대행 수수료로 구분됩니다.
2. 회사는 구매회원으로부터 예치 받은 금액에서 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하고 판매회원에게 정산합니다.

3. 서비스이용료는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에 의해 결정됩니다.
   회사의 내부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5조(판매회원의 관리의무)
1. 사이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이 아트아레나의 승인후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를 사이트를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때 상품 및 용역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 스스로 결정합니다.
2.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사이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으로부터의 세금계산서 등의 발급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7.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대답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구매회원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판매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8.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완료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의 판매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9. 회사는 판매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기간이 경과하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는 경우 당해 판매회원에 대하여 경고, 신용점수 차감, 아이디 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책을 정하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6조(지적재산권)
1.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허락을 얻은 후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지적재산권 관련 권리침해의 주장이 있을 경우 판매회원이 제3자의 권리침해가 아님을 입증(법원의 판결 또는 검찰의 불기소처분 등)할 때까지 해당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등록 및 해당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이 사이트에 홍보용상품이나 상품판매에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제3자(및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이 블로그 등에 이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을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 또는 홍보를 위하여 외부 웹사이트에 노출 ?외부 온라인 검색 사이트의 검색결과에 노출 ?온라인 배너 광고, 온라인 보도 자료 등 온라인 광고, 홍보 ?TV, 휴대전화, 기타 영상 매체에의 홍보성 노출 ?홍보 전단, 포스터, 옥외 게시물,등
5. 회사는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사이트에 등록,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상/소송 외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사(및 사이트)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에 실패한 경우로 인해 회사(및 사이트)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7조(상품의 배송)
1.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된 순간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주문 정보를 판매관리, E-mail,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고, 판매회원은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3. 전상법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판매관리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배송지 오류 등으로 구매회원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며, 구매자는 배송상태가 ’배송완료’ 로 되어 있으나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또는 3영업일 이상 장기간 ’배송중’으로 되어 있는 경우 상품미수령 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상품미수령 신고가 접수될 경우 판매회원은 판매관리를 통하여 이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상품미수령 신고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거래를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한 통지를 한 후 상당 기간 발주확인을 하지 않거나, 발주확인을 한 이후라도 배송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개별 정책으로 구매회원에게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가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하며 개별 정책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8조(교환,환불)
1. 구매회원이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전상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2.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 상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전상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상품의 포장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4. 상품을 반품 받은 판매회원은 배송비 정산, 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반품을 보류할 수 있고, 제3항에 따른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반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반품보류 없이 반품수령일로부터 일정기간[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등]이 경과하도록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회사는 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를 증빙하여 환불보류를 요청하면 회사는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9조(판매대금의 정산)

1. 판매회원이 아트아레나를 통하여 판매한 상품 및 용역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 함)은 당해 상품 및 용역의 배송완료일을 기준으로 하여
   에스크로서비스(판매대금 보관시스템)일주일후 월1-3회 주기로(월5일,15일,25일)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는 판매회원의 거래실적과 신용등급에 따라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은 물품발송 표시 시에 송금방법을 지정해야 합니다. 계좌입금을 송금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판매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회원과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판매회원은 판매대금의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10조(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 당해 판매회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구매회원으로부터의 환불, 교환 등 클레임 제기 시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으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회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 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보호)
1.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구매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 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판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이 불법행위를 행한 경우 회사는 수사 등을 의뢰하기 위하여 그에 관한 자료를 수사관서 등에 제출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12조(계약기간 및 해지)
1.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년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2.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구매회원 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20% 이상의 거래건에서 구매자로부터 클레임이 제기된 경우
(5) 판매 상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오기재,미기재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혼란 및 불만을 유발하는 경우
(6) 그 외 회사의 안전거래 이용규칙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13조(손해배상)
1.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사이트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및 용역,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고,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전상법 제20조 제4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매매부적합상품)
1. 다음 각호의 매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2)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3) 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4) 철도승차권 등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5)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6)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7)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8) 기타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9)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인하여 판매를 금지하는 상품
2.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된 경우 당해 상품의 광고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당해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이 제1항의 매매부적합상품 중 위조품을 판매하여 타인의 상표권을 침해한 경우 해당 위조품의 구매로 인해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구매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지급한 구매대금,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 가능한 수단을 포함한다) 및 위 절차와 관련되어 회사가 지출한 제반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당해 위조품을 판매한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제4항은 제14조의 회사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제16조(금지행위)
1. 판매회원은 회사 또는 사이트의 경영 또는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직접 또는 회사(또는 사이트)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의 회사(이하 "경쟁회사"라 함) 또는 해당 사이트와 연계, 공조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금지되는 불공정행위(예컨대, 사업활동방해 등) 등을 하여 회사 또는 사이트의 영업상 피해 등을 발생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카테고리 오등록, 잘못된 상품 이미지의 등록 등 회사와 다른 판매자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판매방식 행위에 대하여 금지하고 있으며 판매자에게 해당 내용에 대해 상품수정을 요구할 수 있고, 적발횟수에 따라 해당 상품을 판매금지 또는 해당 아이디에 대하여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카테고리 오등록이란 판매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잘못된 상품 이미지 등록이란 판매상품 이외의 이미지를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3) 회사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3. 판매회원이 제1항, 제2항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계약해지 등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17조(비밀유지)
1.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구매자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2.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18조(관할)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 법원으로 하고, 대한민국의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19조(보칙)
1. 판매회원은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용계약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약정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판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 이 약관, 이용정책 및 개별약관에서 정하고 있지 아니한 사항은 구매이용약관에 따르며, 구매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3월 1일부터 시행하며 기존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0의 서면동의 없이 이용계약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약정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판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 이 약관, 이용정책 및 개별약관에서 정하고 있지 아니한 사항은 구매이용약관에 따르며, 구매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3월 1일부터 시행하며 기존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아트아레나(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가 재화 혹은 용역을 주문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주문 및 서비스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및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 수집 정보

- 일반회원: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닉네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 기업/단체회원: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명, 대표자명,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닉네임,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 해외거주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영문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닉네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국가,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 외국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닉네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 외국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닉네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 국세청에 세금신고가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용목적: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부정이용방지, 상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대금청구를 위한 본인확인, 고지사항,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및 기타 중요한 정보의 전달,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필명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② 부가 수집 정보

- 수집항목: 은행계좌 정보, 자녀이름, 자녀생년월일

- 이용목적: 마케팅 활동을 위한 인구통계학적 분석, 고객 맞춤서비스, 물품구매 및 이용대금 환불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③ 자동 수집 정보

- 수집항목: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이용목적: 이용자의 사용환경을 이해하여 최적의 서비스 제공과 통계학적 분석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④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전화상담, 고객문의 게시판), 서면양식, 경품 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하여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 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호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호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④ 접속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2) 수집된 개인정보는 보유º이용기간은 회원가입부터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시까지 입니다. 탈퇴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 됩니다.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1)의 일정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면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로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③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 회원 가입 후 3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휴면계정은 탈퇴처리하고 업무상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분리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휴면계정 이용자에게 유효기간 30일 전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 저장하여 관리되는 사실, 파기 일시, 파기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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